주식/공모주로 용돈벌기

sk바이오사이언스는 따상을 갈까? - 매력도 ★★★★★★★

단타꾼 2021. 3. 8. 01:05
728x90

 

안녕하세요.

정말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작년 7월, 공모주를 잘 모르던 분들에게도 공모주를 일깨워준 종목.

sk바이오팜이 상장을 했습니다.

 

공모일정 : 2021/03/09~10

주관사 :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sk증권, 삼성증권, 하나금융투자. 

공모가 : 확정 전

환불일 : 2021/03/12

 

 

지금은 많이 내려왔지만,

따 상 상 상 상 을 찍은 바로 그 종목.

4일만에 최고수익률 약 350%를 안겨준 바로 그 종목

그 후 우리는 줄곧 sk바이오사이언스의 상장을 기다렸습니다.

 

공모주는 특성상 상장 직후에 고점을 찍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후 일정기간의 가격 및 기간조정을 거치고 난 후 제대로된 주가의 방향성을 잡아 나서기 마련입니다.

그렇게에 저는 항상 상장 직후 첫날 또는 3일 내에 매도를 하는 편이며, 그러한 투자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수급이 뒷받침이 되어야 하고, 이러한 수급은 크게 테마(업종), 수급(상장 당일 유통가능 물량), 기관수요예측결과 3가지를 주로 보며 공모를 할지 말지를 정합니다.

 

즉 이 종목이 상장하고나서,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을지 없을지 여부만 확인을 하는 것 입니다.

 

그렇기에 이 종목은 무조건 공모를 해야하는 종목입니다.

왜냐? 너무나도 많은사람들에게 알려진 종목이고, 기다려온 종목이며 인기가 많을 종목이기 때문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자체도 당연히 굉장히 비전이 좋고 훌륭한 기업인것은 맞지만 그것과 상관없이 인기가 있는 종목.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빅히트, 교촌f&b 와 같은 대형 IPO종목은 우리는 무조건 투자를 해야합니다.

 

자, 그래도 확인할 것은 확인을 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기관 수요예측 결과

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1030575471

 

'IPO 大魚' SK바이오사이언스, 수요예측 경쟁률 1000 대 1 육박

'IPO 大魚' SK바이오사이언스, 수요예측 경쟁률 1000 대 1 육박, GIC 등 해외 기관까지 가세 공모가 최상단 6만5000원 유력

www.hankyung.com

기관 수요예측결과가 나온것이 아니라 아직 확정된 공모가가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경쟁률은 최소 1000대 1 이상, 공모가는 공모밴드 최상단인 65000원보다 높은 72000원 정도가 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노르웨이 기관까지 공모에 참여했다고 하니 기관들 사이에서도 sk바이오사이언스의 인기를 하늘을 찌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관 수요에 대한 매력도는 ★★★

상장 당일 유통물량

 

상장 당일 유통가능물량 비율도 25% 정도로 굉장히 적은편입니다.

기존 소액주주 비율도 1% 남짓, 결국 대부분의 물량은 공모받은 기관투자자와 일반투자자의 물량이며 1950만주 정도가 상장 당일에 유통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실 7만원에 육박하는 주식이 2000만주에 달하는 물량을 소화한다는것 자체가 완전 가볍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이를 전부 소화하기 위해서는 거래대금이 최소 1.4조원은 터져야 하지만, 아마도 상장 첫날에는 큰 물량이 나오지 않은채로 상한가에 진입, 둘째날 거래대금 1위를 찍으며 치열한 공방을 펼치지 않을까 라는 예상을 합니다.

 

유통가능 물량에 대한 매력도는 ★★

 

 

결론

하냐 마냐의 문제가 아니라, 얼마나 많이 할 수 있느냐가 문제이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공모를 해야 최대한 많은 공모주를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되셨다면, 구독 공감 버튼은 제가 글을 쓸때에 큰 힘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728x90